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주식

2022 세계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by 우키티브😀 2022. 11. 5.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확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 2022 세계 TOP 100 브랜드 가치 순위 조사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에서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0을 매년 발표한다. 이 발표자료를 보면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대한민국 기업 그리고 세계적인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하며 투자 전략을 세워보자.

목차
 1)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2) 2022 대한민국 대표 그룹사 국내 시가총액

1)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브랜드 파이낸스'사에서 발표한 2022 세계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에 대해서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라는 곳에서 정리한 이미지가 있다. 이를 통해 쉽게 우리는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속에서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022 세계 속 대한민국 기업의 브랜드가치 순위를 확인하자면 TOP 100 내에 총 4개의 그룹사가 포함되어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모두 인지할 수 있는 대표 기업으로서 삼성, 현대차, SK, LG 그룹이다. 삼성은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0에서 당당히 6위에 올랐으며, 현대차 72위, SK 73위, LG 91위로 확인될 수 있었다.

 

  1. 삼성 -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6위 / 107.3 Billon dollars - 약 151조 원
  2. 현대차 -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72위 / 25.0 Billon dollars - 약 35.1조 원
  3. SK -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73위 / 24.4 Billon dollars - 약 34.2조 원
  4. LG -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91위 / 20.8 Billon dollars - 약 29조 원

 

↓↓↓ 2022 세계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가 궁금하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2022_세계_글로벌기업_브랜드가치_순위
2022 세계 글로벌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 해당 이미지 링크 페이지로 이동

 

2) 2022 대한민국 대표 그룹사 국내 시가총액

2022년 10월 기준, 글로벌 경제 시황에 따라 국내 시가총액이 많이 증발되었다. 하지만 2022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0에 포함된 국내 기업의 실질적인 시가총액은 얼마인지 확인해보자.

 

우선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6위인 삼성그룹을 보면 작년 대비 약 151조 원 가까이 시가총액이 증발하여 약 519조 원 정도로 확인된다. 다음으로 현대차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는 72위이지만 국내 시가총액은 SK그룹보다 낮은 4위이다. 현대차 그룹의 시가총액은 109조 원으로 확인된다. 세번째로는 SK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는 73위로서 시가총액은 국내 3위이며, 약 137조 원으로 확인된다. 마지막으로 LG그룹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는 해당 4개의 그룹에서 가장 낮지만 시가총액으로는 국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확인되는 시가총액은 약 207조 원으로 확인된다.

 

 

  1. 삼성그룹 - 시가총액 약 519조 원 / 국내 시총 1위 / 글로벌 브랜드 가치 6위
  2. LG그룹 - 시가총액 약 207조 원 / 국내 시총 2위 / 글로벌 브랜드 가치 91위
  3. SK그룹 - 시가총액 약 137조 원 / 국내 시총 3위 / 글로벌 브랜드 가치 73위
  4. 현대차그룹 - 시가총액 약 109조 원 / 국내 시총 4위 / 글로벌 브랜드 가치 72위

국내에서 삼성그룹이 독보적이기에 국내 타 그룹과는 비교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현대차 그룹이 갖고 있는 '자동차'산업의 분야가 글로벌 소비자들의 브랜드 형성에 자리를 많이 잡아 그런지는 몰라도 시가총액 대비 브랜드 가치가 높다고 평가할 수 있다. LG그룹 그리고 SK그룹의 시가총액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이 LG에너지솔루션(2차전지 배터리), SK하이닉스(반도체)와 같은 기업이기에 글로벌 소비자의 브랜드 형성에 어려움을 주어 이와 같이 시가총액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 간극이 발생된 걸로 예상한다.

 

2022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0 자료를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와 시가총액을 알아볼 수 있었다. 투자에 있어서 해당 지표가 모든걸 말하지는 않지만 기업 투자에 있어 한번쯤 참고할만한 사항이라고 판단된다.


↓↓↓ 2022 브랜드파이낸스에서 발표한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TOP10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