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 기업별, 산업 섹터별
글로벌 브랜드 기업 1위 '애플' / 산업 섹터 1위 '기술 & 서비스'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사에 조사한 '2022 글로벌 브랜드 가치 TOP 100'을 발표하였다. 2022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기업별
그리고 산업 섹터별 확인하며 소비자들은 어느 기업 그리고 산업에 관심에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목차
1) 2022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
2) 2022 글로벌 산업 브랜드 가치 순위
1) 2022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
2022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는 일반적으로 해당 기업의 시가총액 크기에 따라 비슷한 순위를 유지한다고 확인할 수 있지만 예상치 못한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가 높은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에 따라서 시가총액과는 별개로 2022년 글로벌 기업 브랜드 가치 TOP 10을 확인해보면서 어떤 기업이 글로벌적으로 사랑받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2022년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브랜드 가치 순위 1위는 약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1위를 고수해오고 있는 '애플(APPLE)' 기업이다. 스마트폰이 아이폰, 태블릿 PC 아이패드, 개인용 컴퓨터 iMac 등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품목으로 꾸준히 관심받고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작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35% 상승하며 355.1 Billon Dollars를 기록하며 한화로 약 500조 원의 브랜드 가치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순위는 다음 순서와 같다.
- Apple (US) - 브랜드 가치 $355.1B / 기술 & 서비스
- Amazone (US) - 브랜드 가치 $350.3B / 유통 & 소비재
- Google (US) - 브랜드 가치 $263.4B / 매체 & 통신
- Microsoft (US) - 브랜드 가치 $184.2B / 기술 & 서비스
- Walmart (US) - 브랜드 가치 $111.9B / 유통 & 소비재
- Samsung Group (S.KOR) - 브랜드 가치 $107.3B / 기술 & 서비스
- Facebook (US) - 브랜드 가치 $101.2B / 매체 & 통신
- ICBC (China) - 브랜드 가치 $75.1B / 은행 & 보험
- Huawei (China) - 브랜드 가치 $71.2B / 기술 & 서비스
- Verizon (US) - 브랜드 가치 $69.6B / 매체 & 통신
↓↓↓ 글로벌 TOP 10 뿐만 아니라 TOP 100을 확인해보고 싶으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2022 글로벌 브랜드가치 순위 TOP 10을 확인해보면 10개의 기업 중 7개의 기업이 미국 기업이며, 2개의 중국 기업 그리고 1개의 대한민국 기업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미국 내 기업의 상품들이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삶의 영향권에 많이 파고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같은 브랜드가치의 요소도 미국주식 투자에 있어 미국주식 시세확인과 함께 참고 지표로서 한번쯤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불어 그중 세계 속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내 '삼성' 그룹을 확인하면서 세계 속 'Samsung' 브랜드의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 2022 세계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확인
* 미국주식 시세 한눈에 확인하는법
2) 2022 글로벌 산업 브랜드 가치 순위
그럼 2022 글로벌 산업 브랜드 가치 순위는 어떠하며, 현 시대의 어떤 분야가 세계를 이끌어 나가며 집중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우선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브랜드 가치 TOP10 내의 기업들을 확인해보면 Apple, MS, Samsung, Huawei 4개의 기술 & 서비스(Tech & Services) 기업들이 랭크된 만큼 글로벌 산업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도 1위로 랭크되었다. 해당 테크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는 약 2,800조 원에 해당된다. 이후 글로벌 산업 브랜드 가치 순위는 다음과 같다.
- 기술 & 서비스 산업 - $2.0 trillion
- 매체 & 통신 산업 - $1.0 trillion
- 유통 & 소비재 산업 - $910 billion
- 은행 & 보험 산업 - $634 billion
- 에너지 & 유틸 산업 - $411 billion
- 자동차 산업 - $400 billion
- 헬스케어 산업 - $33 billion
확실히 기술 & 서비스 산업, 소위 말하는 기술 기반으로 성장을 하는 산업이 현 시대를 주도함을 볼 수 있다. 2022년 현재를 살아가가는 우리의 삶을 보면 스마트폰, 반도체, IoT 등과 같은 기술에 관심이 많기에 이처럼 브랜드 가치가 높아 보일 수 있다. 또한 현재 코로나 시대의 영향으로 2위인 매체 & 통신 산업에 집중되어 많은 영향을 함께 받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미래의 중점적인 산업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전기차, UAM 등과 같은 탈 것과 같은 기술에서 점차 자율주행으로 이어지는 모빌리티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허나 미래는 단순 예상은 가능하지만 '22년 현재와 같이 우크라이나-러시아의 관계, 중국의 폐쇄경제 정책 등과 같은 영향으로 미래에도 예상치 못한 글로벌 상황은 변할 수 있다. 따라서 다변화된 사회 속에서 집중되는 산업은 변동될 수 있기에 늘 시장을 바라볼 줄 아는 눈과 귀를 갖고 지내야 될 것으로 판단된다.
↓↓↓ 2000~2021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 대한 변동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경제적자유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양도세 홈택스 납부 방법 총정리 (3) | 2022.11.27 |
---|---|
손쉽게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확인하는 법 (3) | 2022.11.11 |
2022 세계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가치 순위 (2) | 2022.11.05 |
누구나 미국주식 시세 한눈에 확인하는 법 - FINVIZ 이용법 (2) | 2022.11.04 |
매력적인 채권투자 기초전략 (2) | 2022.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