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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생활가전

로보락 S8 Pro Ultra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by 우키티브😀 2023. 12. 25.

로보락 S8 Pro Ultra 사용시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Roborock Support Center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FAQ 확인

로보락 S8 Pro Ultra 문의사항

 


2023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의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특히 로보락 제품이 소비자들 층에서 호평이 이어지면서 로보락 프리미엄 라인인 S8 Pro Ultra 제품에 대해서 많은 구매가 이어졌습니다. 먼지 흡입 뿐만 아니라 물청소까지 가능한 로봇청소기이며, 먼지통도 자동을 비워지며 걸레 자동물세척 기능까지 포함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듬뿍 받을 수 있었습니다. 로보락 S8 Pro Ultra의 인기가 있는만큼 로보락 사용에 있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1) 로보락 S8 Pro Ultra 제품 기능
 2) 로보락 S8 Pro Ultra 제품, 자주 묻는 문의 정리

 

1) 로보락 S8 Pro Ultra 제품 기능

프리미엄 라인이기에 많은 기능적인 요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기능을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차원이 다른 편리함 - 올인원 제품 (로봇 자동세척 - 자동건조, 자동 먼지비움, 자동 채움, 자동 세척)
  2. 강력한 듀얼 청소 - 이중브러쉬로 기존 제품 대비 2배 강력한 파워로 청소효과 2배 (카페트 먼지흡입, 바닥 물걸레질 가능)
  3. 알아서 척척 피해 가는 정교함 - LiDAR 센서 장착 (앱을 통하여 사용자 컨트롤 가능 / 복층 구조 매핑 시스템 탑재)
  4. 신속한 충전 - 이전 제품 대비 30% 빨라진 충전 속도
  5. 음성 제어 기능

이외 다양한 기능을 지닌 로보락 S8 Pro Ultra를 알고자 싶으면 공식 홈페이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고 스테디셀러가 되는 이유가 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로보락 S8 Pro Ultra 공식홈페이지

 

2) 로보락 S8 Pro Ultra 제품, 자주 묻는 문의 정리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많이 구매하시는 만큼 사용하시면서 자주 묻는 문의사항에 대해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상에서도 문의사항이 영어로 되어있어 아래 글을 통해 편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로봇청소기는 계단과 선반들을 피할 수 있나요?
    - 온보드 절벽 센서들이 낙하물을 감지하고 떨어짐 예방을 위하여 방지합니다.

  2. Standard Mop Route와 Deep Mop Route의 두 기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 기능은 S7, S7MaxV, S7Max Ultra, S8, S8+, S8 Pro Ultra, Q Revo에서만 해당됩니다.)
    - Standard Mop Route 기능을 사용하면 흡입력과 걸레질 강도를 미세 조정할 수 있어 일반적인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Deep Mop Route 기능은 최고의 걸레질 기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사용하면 흡입력은 최소하되지만 걸레질 강도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Z 경로에서는 Standard 기능보다는 청소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Deep Mop Route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걸레질 강도를 약하게 하거나 중간정도의 강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다층 주택에서 지도 설정하는 방법
    - 우선 지도 저장 모드(Map Svaed Mode)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 로봇청소기는 도크에서부터 출발시킵니다.
    - 로봇청소기는 지도의 청소 할 모든 장소를 움직이게 됩니다. 지도 내의 방 문은 모두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 로봇청소기가 도크로 스스로 성공적으로 다시 도크로 돌아오게 합니다. (그럼 Map 1 완성됩니다.)
    - 다층일 경우 먼저 App에서  Multi-Level(다층 지도 기능 활성화)로 설정해주고 'Create New Map'을 클릭하고 진공청소기를 다음 층으로 진공청소기를 가져가 청소 시작포인트에 놔두고 출발시키면 됩니다. (이때 로봇청소기 도크는 움직일 필요없으며 청소기만 이동하면 됩니다.)
    -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지도가 생성되었으면, 청소를 진행하면 되고 다른 층에 이동할 시 해당 로봇청소기를 시작포인트에 가져다 주시면 청소가 진행됩니다.

  4. 몇개의 세탁모드 (washing mode)가 있으며, 그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Light, Balanced, Deep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 Light : 최소의 청소시간과 최소의 물 소비량으로 청소를 진행합니다.
    - Balanced : 중간 사이즈 가정에 적합하며, 적당한 청소 속도와 성능을 발휘합니다.
    - Deep : 집중된 청소를 원한다면 적합합니다. 많은 물 소비량과 긴 청소시간이 필요합니다.

  5. 로봇청소기 충전이 100%이면 도크의 전원은 차단해도 되나요?
    - 매주 사용하는 경우 항상 도킹 스테이션의 전원을 공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몇달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장치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6. 서로 다른 계정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나요?
    - 안됩니다. 하나의 계정을 통해 여러 휴대폰에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소유자의 계정을 통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로봇청소기가 카페트청소를 자동으로 멈출 수 있나요?
    - 로봇청소기에는 카페트 인식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카페트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도크 스테이션과 로봇청소기를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 딱딱하고 평평한 바닥, 그리고 벽에 기대어 설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쪽으로 최소 0.7m 위로 0.5m 거리의 여유공간은 필요합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FAQ
로보락 S8 Pro Ultra FAQ

 

  1. 로봇청소기는 Wi-Fi 없이 작동이 되나요?
    -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도 없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집안 전체 청소, 부분 청소 수행을 하고 도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다만 Wi-Fi에 연결되면 예약청소, 청소 강도 등 고급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얼마나 자주 로봇청소기는 걸레를 세탁하러 도크에 돌아가나요?
    - 기본적으로는 20분으로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변경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도크 버튼을 길게 눌러 수동으로 걸레 세척을 시작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카페트 부스트 모드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카페트 부스트 모드는 로봇청소기가 카페트 위에 있을 때 청소를 하면서 흡입 강도를 최대로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 바닥에 있을 경우에는 흡입 강도가 정상으로 다시 회복됩니다.

  4. 도킹 스테이션의 3가지 컨테이너들은 무엇인가요?
    - 오수 탱크, 청소용 물 탱크, 먼지보관함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로보락 S8 시리즈 로봇청소기는 같은 mopping 시스템을 갖고 있나요?
    - S8, S8+는 S7과 같은 VibraRise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그러나 S8 Pro Ultra의 vibration module에서는 청소시 2배 더 개선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6. 공장 초기화를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 3~5초 동안 home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 핀을 사용하여 Wi-Fi LED 옆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전원 버튼, 홈 버튼 등 표시등이 꺼집니다. 이 때 홈버튼은 계속해서 누릅니다.
    - 재설정 버튼을 누른 후 전원 버튼이 다시 깜박일 때 까지 홈 버튼을 5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이때 음성이 나오며 그때 누를 홈 버튼을 떼어주시면 됩니다. (음성 : Restoring the initial version. It will take about five minutes. Please wait patient)

  7. 얼마나 자주 먼지봉투를 교체 해주어야 하나요?
    - 먼지 봉투는 7주마다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실제 사용에 따라 교체하시면 됩니다.

  8. Child Lock (어린이 사용금지)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 App : 메인 스크린 - 3개의 점 (우측 상단) - Robot Settings 클릭 - Child Lock 기능 실행
    - 버튼 : "Child Lock activated" 소리가 날 때까지 Child lock 버튼을 누릅니다.

  9. 로봇청소기가 집안 일부 공간을 청소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청소하지 않는 구역의 장애물이 없는지 우선 확인합니다.
    - 로봇청소기의 오른쪽 벽 센서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젖은 천을 사용하여 센서를 닦아내고 실행시켜 봅니다.

  10. 로봇이 바닥 방향에 따라 청소도 지원하나요?
    - 로봇청소기는 실내 청소시 바닥 이음새에 대한 긁힘을 최소화하기 위해 바닥 방향에 따라 청소합니다. 이 기능을 실행시키기 위해 App에서 바닥방향을 설정하고 'clean along floor direction' 기능을 실행시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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